구미시 관광명소
구미시 대표 포토스팟을 소개합니다!
더 많은 구미시 관광명소가 궁금하다면?
★관광지명을클릭해보세요★
걷기좋은길9선 중 낙동강변
경북 구미시 고아읍 예강리 257-2(매학정)
미시 전역을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을 바라보며 흙길의 투박하지만 순수한 자연 본연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매학정 버드나무길, 송당정사 강변나루길, 삼열부 승마길이다. 한편 낙동강 제방길은 구미시가 전국 최초로 조성한 승마길로 옛길을 재현하고 정비하여 걷기에도 좋고 자전거 타기도 좋은 곳이다.
#걷기좋은길#낙동강변#자전거타기좋은길#구미
선산5일장
경북 구미시 남통동 288-2
5일장이 열리는 매달 2, 7, 12, 17, 22, 27일이면 완전교를 시작으로 수문교까지 방천길을 따라 즐비하게 늘어선 시장은 삽시간에 각종 노점상들로 메워져 발디딜 틈이 없다. 선산시장의 농산물은 대부분 인근에서 직접 농사를 지은 농민들이 가지고 오는 것이 대부분이고 생필품은 장사꾼들이 직접공장 에서 물건을 떼와 싼 가격으로 팔고 있다.
#선산5일장#5일장#싼가겨격#농민#구미
낙동강체육공원(구미캠핑장)
경북 구미시 낙동제방길 200
캠핑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세가지 타입으로,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며 가족이 둘러앉아 쉴 수 있는 형태의 카라반 캠핑, 차량을 동반한 캠핑족을 위한 오토캠핑, 그리고 진정한 캠핑족을 위한 일반캠핑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낙동강체육공원#구미캠핑장#캠핑#체육공원#구미
금리단길
경북 구미시 금오산로 76-1
경북 구미엔 금오산 가는길 주변으로 '금리단길'이라는 걷기 좋은 길이 있습니다. 산책하며 걷기 좋은 이'금리단길'에는 볼거리 + 먹을거리 + 즐길거리가 풍성해서 하루일정을 잡고 가셔야 합니다. 좋은사람과 좋은길을 걸으면서 맛있는것도 좋은 볼거리도 보면서 여행을 떠나는건 어떨까요?
#금리단길#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구미
구미성리학역사관
경북 구미시 금오산로 336-13
금오산 저수지 한 자락(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로 336-13)에 자리한 ‘구미성리학역사관’은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의 3대 문화권 문화관광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10년이란 오랜 기다림의 여정을 지나 마침내 지난 해 10월 23일 구미 시민들의 기대를 한껏 안은 채 개관하였다. 금오산 저수지를 따라 올라오다 독립운동가 박희광 선생의 동상을 바라보고 백운교를 건너면 한옥 건물이 멋들어지게 펼쳐진 구미성리학역사관에 도착할 수 있다.
#구미성리학역사관#성리학#역사관#구미
금오산(금오지)
경북 구미시 남통동 288-2
금오산의 원래 이름은 대본산(大本山)이었는데, 중국의 오악 중 중악 숭산(崇山)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하여 남숭산(南崇山)이라고도 하였다. 지금의 금오산이라는 명칭은 이곳을 지나던 삼국시대의 승려 아도(阿道)가 저녁 노을 속으로 황금빛 까마귀가 나는 모습을 보고 금오산이라 이름 지은 것에 유래한다. 태양의 정기를 받은 명산이라고 일컬어졌다.
#금오산#태양의정기#명산#구미
새마을운동테마운동
경북 구미시 박정희로 155
대한민국의 근‧현대사와 함께해온 새마을운동의 가치를 계승‧발전시키고, 시민들을 위한 새마을운동의 전시‧체험 및 휴양‧정서 생활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2층 태동관에서는 1950~60년대 보릿고개로 인한 굶주림에서부터 1970년대 새마을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어 변화된 모습과 기록들을 생생하게 전시하고 있습니다.
#새마을운동테마운동#새마을운동#잘살기위한운동#구미
구미국가산업단지(황금봉)
경북 구미시 형곡로36길 25-9
경상북도 구미시의 국가산업단지이고, 내륙 최대의 산업단지라는 상징적인 존재다. 구미시는 이를 기반으로 농촌 지역에서 2022년 기준 인구 40만 명의 도시로 성장하게 되었다. 1~4단지가 준공되어 가동되고 있으며, 5단지는 조성 중이다. 2019년 현재 2,300개 사에 이르는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그 중 1,900개 사의 기업이 가동 중이다. 또한 외국인 투자 지역은 24개 사가 입주하였으며, 20개 사가 가동 중이다.
#구미국가산업단지#국가산업단지#내륙최대의산업단지#구미
천생산
경북 구미시 여헌로10길 299(천생산산림욕장 주차장)
경북 구미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407m이다. 사면에 깎아 세운 듯한 석벽이 성이 되었다. 하늘이 만든 것 같다고 해서 이렇게 부르는 것이다. 함지박을 엎어 놓은 것 같다하여 방티산, 한일자로 보인다고 해서 일자봉, 병풍을 둘러친 것 같다 해서 병풍바위라고도 부르며, 장천면 일대에서는 천생산성을 박혁거세가 처음 쌓았다는 전설 때문에 혁거산이라고도 부른다. 정상부에는 천생산성이 있고 천생산성은 경북 기념물 제 12호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다.
#천생산#하늘이만든산#혁거산#구미
동락공원
경북 구미시 3공단1로 191
구미시를 가로질러 흐르는 낙동강을 따라 구미대교아래 임수동에서 칠곡군 석적읍 중리까지 267,751㎡ 의 면적에 수변형도시공원으로 조성된 동락공원은 세계 최초의 전자신종이 설치되어 있고 9.3㎞가 넘는 산책로와 163,020㎡의 넓은 잔디밭, 각종체육시설 및 편의시설이 갖춰져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동락공원#낙동강#수변형도시공원#구미
구미에코랜드
경북 구미시 산동읍 인덕1길 195
구미에코랜드는 구미시 산동읍 인덕리 일원에 위치한 구미시산림문화관, 생태탐방 모노레일, 산동참생태숲, 자생식물단지, 어린이테마교과숲, 문수산림욕장 등의 산림문화휴양시설을 총칭합니다. 날로 증가하는 여가 및 휴식 장소에 대한 열망에 부응하여 구미에코랜드는 산림휴양공간으로서 산림 , 문화 , 전시 , 체험을 함께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구미에코랜드#에코랜드#모노레일#자생식물단지#구미
도리사
경북 구미시 해평면 도리사로 526
경상북도 구미시 해평면 도리사로 526번지에 위치한 신라시대 사찰이며, 대한불교 조계종 제8교구 본사 직지사의 말사이다. 신라시대 최초 사찰로 전해진다 .도리사는 신라 제19대 눌지왕(417년) 때 고구려의 승려 아도화상이 불교가 없었던 신라에 포교를 위해 처음 세운 신라불교의 발상지이다.
#도리사#신라시대사찰#신라최초사찰#구미
일선리 문화재마을
경북 구미시 해평면 도리사로 526
일선리 문화재마을은 경상북도 안동시 임동면 수곡리에 살던 전주 유씨(全州柳氏)들이 임하댐 건설로 마을이 수몰되자 집단으로 이주하여 만든 현대식 집성촌이다. 일선리(一善里)는 신라 시대 선산군의 지명이다. 안동에서 살던 집과 누정 일부를 그대로 이건하여 집을 지은 까닭에 일선리 문화재마을이라고 하였다.
#일선리문화재마을#협대식집성촌#신라시대선상군지명#구미
신라불교초전지
경북 구미시 도개면 도개다곡길 389-46
이곳은 아도화상에 의해 신라에 불교가 최초로 전해진 한국 불교의 성지입니다. 1600년 역사가 되살아난 기념관에서 찬란한 불교문화를 배우고 전통가옥에서의 하룻밤, 다양한 불교문화체험을 통해 바쁜 일상의 묵은 때를 씻어내기를 바랍니다.
#신라불교초전지#신라불교#초전지#구미
문수사(반쪽절)
경북 구미시 도개면 신곡4길 186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본사인 직지사(直指寺)의 말사이다. 창건연대 및 창건자는 미상이나, 조선 중기 이전까지는 자연동굴을 이용한 법당을 갖춘 납석사(納石寺)가 있었으며, 그 뒤 폐허화되었던 것을 최근에 석굴 아래쪽에 새로 대웅전과 요사채를 신축하고 절 이름을 문수사라 개칭하였다.
#문수사#반쪽절#불교#구미